throttling
- Throttling은 특정 시간 동안 이벤트가 너무 자주 발생하는 것을 제어하는 기술
- 주어진 시간 동안 특정 작업이 한 번만 실행되도록 보장
- 예를 들어, 사용자가 창 크기를 조절할 때 이벤트가 계속해서 발생하는데, 이를 쓰로틀링하면 일정 시간 동안 한 번만 이벤트를 처리
debouncing
- Debouncing은 연이어 발생하는 이벤트 중에서 마지막 이벤트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만 작업을 실행하도록 하는 기술
- 주로 입력 필드에서 사용자의 키 입력과 같이 빠르게 발생하는 이벤트에 유용
- 예를 들어,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려면 사용자가 타이핑을 멈추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검색을 시작하도록 디바운싱을 적용할 수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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